티스토리 뷰
병원 진료를 받을 때 이전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했던 약 이름을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. 그러나 일일이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. 또는 약 복용 방법이나 약에 대해 알고 싶은데 처방전을 잃어버려 알지 못할때도 있습니다. 이럴 때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 합니다.
처방전 조회하는 방법
1. [건강보험심사평가원] 사이트로 접속
2. [내가 먹는 약! 한눈에] 알아보기를 클릭
3. [주민등록번호] 입력 뒤 본인에게 편한 [인증방법]을 선택
4. [나의 투약이력] 결과가 나오면 원하는 [조제기관(약국)]을 클릭하면 내가 처방받은 약품명이 조회
내가 먹는약을 조회하면 위의 사진처럼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. 처방받은 병원과 약국, 날짜, 약 이름까지 상세히 조회되니 필요시 사용하시면 됩니다.
‘내가 먹는 약! 한눈에’ 서비스는 내가 지금 먹고 있는 약은 무엇인지, 그 약은 어떤 효능·효과가 있으며 하루에 몇 번을 먹는지, 언제까지 복용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자신이 언제, 어디에서 어떤 약물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, 이는 개인의 건강을 관리하고 질병 예방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. 조제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조제일자, 조제기관, 제조받은 약의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. 조제일자는 약물을 받은 날짜를 나타내며, 조제기관은 약물을 조제해 준 기관의 정보를 나타냅니다.
제조받은 약의 정보는 약물의 성분 및 용량, 투여 방법 등을 알려줍니다.
이러한 정보들을 통해 환자는 자신의 투약 이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, 이는 의료진과의 소통에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.
특정 기간 동안 발생한 증상이나 부작용과 관련된 투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의사와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내 건강을 위한 필수체크 3가지
현대인의 70%가 힘들어하는 만성피로. 만성피로 자가진단 해보고,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.
혹시 나도 우울증이 아닐까? 생각해본적 있으신가요? 우울증 테스트해 보고 이겨내는 방법도 알아봅시다.
현대인에게 매우 많은 헬리코박터균 치료비용, 헬리코박터균에 좋은 음식 알려드립니다.